소진공, 라이브커머스 박람회 입점 O2O연계 등 협동조합 지원

2021.03.17 10:19:5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의 판로 진출을 돕는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에 참여할 협동조합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유통플랫폼이나 박람회 등을 활용해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의 판로 진출을 돕고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조합원들의 비대면·온라인 진출 강화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4곳에서 8곳으로 확대했다. 또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 연계지원을 통해 협동조합의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 지원한다. 온라인은 인큐베이팅과 전용 기획전 입점 및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오프라인은 유명박람회 입점, 바이어상담회 및 O2O연계 등을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인큐베이팅 지원에는 온라인 판매교육, 상품 큐레이션 등이 포함되며 온라인 전용 기획전에 참여할 경우 광고, 판촉 프로모션을 지원받을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판로 사업 중 우수조합을 선정하여 유명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라이브방송 진출을 돕는다.

 

오프라인에서는 유명 박람회 참여 시 마케팅 및 판매 촉진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바이어 상담회에서는 바이어와의 교류,상담 등을 통해 해외 수출 계약 체결 등을 지원한다.

 

O2O연계지원은 현장스케치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 SNS 채널에 홍보하고, 우수조합 대상으로는 라이브커머스나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올해 지원 규모는 온라인 100개 조합, 오프라인 400개 부스(100개 조합) 내외이다. 공동사업에 참여하여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협동조합이면 신청 가능하다.

큐레이터 기자 innoven1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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