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평생교육원, ‘엔딩코디네이터’ 과정 개설

2024.03.22 13:13:09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생과 사를 잇는 전문가, 엔딩코디네이터' 자격과정을 실시한다. 이 과정은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인생의 마지막을 존엄하고 품위 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내용에는 엔딩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연계 분야에 대한 교육이 포함되어 있으며, 교육 목표는 본인 및 가족을 위한 장례, 상속 등 인생의 엔딩 준비를 돕고, 사회복지사, 법조계 종사자, 의료 및 보건 관련 종사자 등에게 전문적인 봉사활동 및 서비스 제공 능력을 키우는 데 있다.

 

 

교육 대상은 장례식을 맡아왔던 상조설계사, 사회복지사, 법조계 종사자, 의료 및 보건 관련 종사자 등 인간의 죽음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다. 

 

엔딩코디네이터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국가 인정 민간자격증이다. 초고령화 사회와 개인의 존엄한 삶의 마무리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엔딩코디네이터는 장례식 준비, 유언장 작성, 상속 문제 해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이를 통해 개인과 가족이 인생의 마지막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엔딩코디네이터는 사회복지사, 법조계 종사자, 의료 및 보건 관련 종사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사회적으로 기여한다. 이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인간의 존엄한 삶의 마무리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자격과정을 공동 운영하는 한국엔딩라이프지원협회 김권기 이사장은 “엔딩코디네이터 자격은 본인과 가족을 위해 장례, 상속 등을 직접 공부하여 인생의 엔딩 준비를 하고픈 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다.

 

또 사회 각지에서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온 사회복지사들에게도 보다 익숙하게 자격과정을 취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엔딩코디네이터 #한국엔딩라이프지원협회 #김권기이사장 #경기대평생교육원 


 

앤딩플래너 김동원 기자 infois@naver.com
Copyright @2018 사회공헌저널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 서울다10936 | 등록연월일 : 2015년 1월 6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2월 10일 제호 : 사회공헌저널 ㅣ발행 편집인 : 김동원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139 강동그린타워11층 R1135 전화 : 02-6414-3651 팩스 : 0505-300-3651 이메일 : webmaster@scjournal.kr copyright c 2015 사회공헌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