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회의에는 각 분야 전문가와 노란우산 가입자들이 위원으로 참여해 최근 악화된 경영 환경과 증가하는 폐업률에 대한 깊은 우려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어려운 시기일수록 노란우산이 마케팅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소기업·소상공인의 상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논의 과정에서는 노란우산의 공익적 취지를 대중에게 알리는 동시에 가입자에게는 자사 브랜드를 노출할 기회를 제공하는 '이중 홍보 효과' 방안이 제시됐다. 구체적인 아이디어로는 노란우산 로고와 가입 업체명을 함께 표기한 홍보 티셔츠 제작 및 배포가 거론됐다.
또한, 이러한 마케팅 지원이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지역 축제나 공공 캠페인 등과 연계될 경우, 소상공인의 인지도 확산과 고객 신뢰도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제언도 나왔다.
이은지 중기중앙회 공제마케팅실장은 폐업이 급증하는 소상공인 현황을 소개하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제도 개편 내용을 설명했다.
장기 가입자의 임의 해지 시 기타소득세 완화, 신한은행과의 상생 지원 등이 주요 내용으로 언급됐다.
윤현덕 공동위원장은 "지속적인 경청과 소통이 정책 품질 향상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가입자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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