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AI기술 '자바파이썬' 과정에 참여하는 각오 [수강생 소감] 빛의 속도로 변해가는 시대의 흐름 속에 마침내 올 것이 왔다고나 할까... 챗GPT가 무엇이고 언제 다가 왔나 했더니 이젠 기업 맞춤형 AI 만들어 준다는 B2B경쟁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그야말로 1분 1초가 중요하고 아쉬운 초스피드 시대에 몸 담고 있다. 세계 최초 IAMGPT를 개발, 첨단을 달리는 '온리원플랫폼'이 이젠 전문가 양성에 본격 돌입했다. 과정명칭 마이크로소프트 국제인증자격증 생성AI기술 자바파이썬 과정 교육 배경 1. 생성인공지능 시대의 전문가 양성 필요 ① 생성AI기술이 모든 온라인 시스템에 접목 되고 있는 시대 ② 온라인이 없는 세상을 상상할수 없듯 곧 생성AI기술도 동일한 상황 직면 ③ 현재 온라인 전문가가 부의 질서가 되듯, 곧 생성AI전문가가 뒤를 잇게 됨 ④ 온리원은 IAM플랫폼과 IAMGPT를 통합하여 사업시스템 구축 2. 인간의 인지기술과 기계의 생성인지기술의 통합 배경 ① 온리원은 인간인지기술과 기계인지기술 통합한 전문가 양성 가능 ② 온리원은 인간인지기술의 이해, 사고, 표현의 핵심기술력 확보 ③ 온리원은 기계인지기술의 LLM 시스템을 자
맞춤GPT로 자동업무와 수익화 전문가되는 노하우 특강/ AI시대를 위한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는 온리원클럽 특강 / 지식전문가, 경영전문가, 문제해결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맞춤GPT의 전문가로 성장할 좋은 기회입니다. 맞춤GPT로 자동업무와 수익화 전문가되는 노하우 특강 참여안내 ※일시 : 2023.7.10(월) 20-22시 ※비용 : 무료 ※장소 :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스트리밍 : Google Meet ※기관 : AI시대를 위한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는 온리원클럽 온리원라이프를 연구하는 온리원연구소가 함께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명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주요내용 제1부 생성 AI기술이 가져온 충격과 도전 1. 제2차 문명 : 생성 AI 기술의 비밀 해부 - 5천년 만에 열린 제2차 문명의 미래는? 2. 생성 AI시대 : 챗GPT 전문가에 도전하라 - 누구나 문자쓰듯, 누구나 GPT전문가된다. 제2부 맞춤형 GPT로 업무 전문가 되기 1. 맞춤형 GPT를 알면! 새로운 세계가 보인다. - GPT사이트가 나의 것이라면? 뭘할까? 2. 지식, 기술, 경영자 업무자동 맞춤형 GPT! - 맞춤형 GPT가 있으면 자동화가 가능하
예비창업자들은 사업을 시작하려면 상당한 자금이 필요하고 이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애를 태우는 경우가 많다. 신용문제나 한도초과 문제로 은행에 대출 받고 싶어도 자격이 안되고 창업에 필요한 설비 등을 리스를 이용하고 싶어도 이 또한 금융거래에 속한 것이라 은행거래나 마찬가지 애로가 발생하게 된다. 금융 신용이나 한도에 상관없이 일단 무자본으로 창업설비 자금을 마련할 방법은 없을까? '비금융기업맞춤렌탈'이란 프로젝트가 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의 예시로 카페창업에 대해 알아 본다. 우리나라 성인 남녀가 하루 평균 1잔의 커피를 마신다는 통계가 알려져 있다. 또 해마다 계속 증가하는 원두커피 수입량을 보면 '커피'에 대한 니즈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카페에서 친구를 만나 반가운 대화를 나누고, 가벼운 사무도 수행하며 때로는 나만의 휴식을 취하며 즐기는 장소로 정착되고 있다. 카페가 창업 아이템으로 선호도가 높은 사실이 이해할 만도 하다. 그러나 예비창업자들은 대부분 경험이 별로 없는 초보자들이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와 체계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함께 보면 유익한 글-1 -> 비금융방식 자금조달에 획기적인 방법 카페는 커피와 함께
예비창업자들은 사업을 시작하려면 상당한 자금이 필요하고 이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애를 태우는 경우가 많다. 신용문제나 한도초과 문제로 은행에 대출 받고 싶어도 자격이 안되고 창업에 필요한 설비 등을 리스를 이용하고 싶어도 이 또한 금융거래에 속한 것이라 은행거래나 마찬가지 애로가 발생하게 된다. 금융 신용이나 한도에 상관없이 일단 무자본으로 창업설비 자금을 마련할 방법은 없을까? '비금융기업맞춤렌탈'이란 프로젝트가 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B2B기업렌탈은 창업 등 고객사들이 요구하는 제품을 렌탈사가 대신 일시불로 구매, 제공한후 고객님은 렌탈사에게 매달 원금분할 방식으로 구매대금을 지불하는 상생윈윈 비금융 할부상품입니다. B2B기업렌탈을 이용하면 중소기업이나 병원 등 모든 개인 사업을 창업할 때 초기 자금이 대폭 감소하여 자금의 부담을 덜고 여유자금을 확보할 수 있음으로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B2B 렌탈의 특징 대출로 등재가 되지 않아 기업 및 개인 신용 하락이 없어 정부 지원 정책 자금 ( 기술, 신용 보증기금, 중진공 ) 신청 시, 불이익이 없습니다. 렌탈료 전액 비용처리 및 부채 미계상으로 재무구조 개선 효과 렌탈 할부
사업이란 생사가 걸린 치열한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엇보다 모처럼 창업한 기업이 운영 도중 자금이 바닥나 금융대출이나 설비리스업체 문턱을 드나들어야 하는 난감함은 겪어본 기업인만이 안다. 이제 새로운 돌파구가 생겨났다. 금융아닌 기업렌탈로 자금의 경색을 해결할 길이 열린 것이다. 금융이나 리스 이용으로 인한 신용저하, 대출한도 저하 등 우려가 없고 자금 유동성이 확보되는 등 가히 신의 한수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B2B 기업렌탈 서비스, 기업이 필요한 설비나 제품을 렌탈사가 물품견적서에 따라 일시불로 대신 구매해 주고 기업은 렌탈사에게 보증보험증서附 원금분할 방식으로 대금을 납부하는 렌탈상품이다. 지금까지 설비의 조달에 대출이나 리스를 이용할 경우, 차주(借主)가 개인과 기업이어서 신용평가 하락요인과 기업의 재무구조 악화 요인이 된다. 반면 BIZ렌탈은 금융이 아니므로 채무로 잡히지 않아 신용제고와 자금의 유동성 확보를 함께 도모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렌탈 가능한 물품은 거의 모든 동산이며 개인과 기업의 신용에 문제없으면 공작기계, 산업장비, 의료기기, 스포츠센터, 승강기, 주차시스템, 노래방, 빨래방, 카페, 커피머신, 숙박업소의 가전
급여·배당 비율 조정, 잉여금 유보 통한 절세 효과 극대화 가능 올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서 크게 늘어난 세금이 부담스러운 개인사업자는 법인 전환을 고민하게 된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는 소득에 대한 적용 세율이 다르다. ‘21년 귀속 기준 종합소득세율은 과세표준에 따라 6%에서 단계적으로 올라가 과세표준 10억 원 초과 시 최고 45%가 적용된다. 반면 법인세율은 과세표준 2억 원 이하에 대해 10%, 2억 원~200억 원에는 20%, 200억 원~3천억 원에는 22%, 3천억 원 초과 시 25%가 적용된다. 따라서 과세표준이 12억 원인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납부하려면 지방소득세 포함 49.5%의 세율이 적용되지만 법인으로 전환한 경우에는 지방소득세 포함 22%가 적용되어 세금 부담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게 된다. 일반적으로 세금 측면만을 고려할 때 과세표준이 2,15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개인사업자가 유리하고, 2,15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법인사업자가 유리하다. 물론 세율이 낮다는 이유만으로 법인 전환을 결정해서는 안 된다. 법인과 대표자는 다른 법 인격을 지니고 있으므로 대표라고 해서 회사 자금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법인은
경영에 있어서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사람은 원래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라고 생각해 버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성과 = 재능' 이란 등식이 반드시 성립되지는 않습니다. 노력, 타이밍... 물론. 그것도 중요하지만 바탕은 '마인드 세트' 이 마인드 세트는 성공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익힐 수 있다고 연구를 통해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도 극찬한 연구과제, 누구나 익힐 수 있는 성공 마인드 세트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으로 경영을 성공시키는 마인드셋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마인드 세트만으로는 회사가 성장하지는 않지만 쓸데없이 긍정적인 사장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익힐 수 있는 성공 마인드 세트. 그것은, '유연한 마인드셋'입니다. 인간의 마인드셋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유연한마인드셋, '경직 마인드셋'입니다. 이 '유연한 마인드 셋'과 '경직 마인드셋' 무엇이 다른가? 간단히 말하면 유연한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은 "인간은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며 경직마인드셋의 사람은 인간은 변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것이 왜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가?예를 들면
접근 동기보다는 회피 동기 노벨 경제 하상 수상자인 '대니얼 카너먼'이란 사람이 1979년에 '전망이론'이라고 하는 이론을 발표했습니다. 이 이론에서 주장하는 것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사람들은 이득에 만족하기보다는 손실에 불만을 가질 가능성이 더 크다'입니다. 쉽게 말해 100만 원을 따서 좋아하는 것보다는 100만 원을 잃기 싫어하는 마음이 더 크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잠재적 이득보다는 손실 회피가 구매의사 결정에 더 큰 동기가 될 수 있는 거죠. 실제 대니얼의 연구에 의하면 특정 상황에서 변화를 꾀하는 동기는 이득을 취하기 위한 것보다는 손실을 피하기 위한 것일 가능성이 3배 정도 더 컸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상품을 사서 얻게 되는 이득을 강조하기보다는 사지 않았을 때 생기는 손실을 강조했을 때 고객들의 반응률이 3배는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손실을 강조하는 공포 마케팅이 효과적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죠. 공포 마케팅 구성 노하우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는 보다 효과적으로 '공포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라는 하나의 과제가 생깁니다. 이 과제에 대한 답으로 저는 공포 마케팅을 4단계로 구성했고 이를 상세페이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