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이노벤츠자료실

고객이 스스로 나를 찾아오게 하는 방법은?

 

어렵게 고객이 찾아왔는데 간만 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찾아오는 상실감에 고통을 받게 됩니다.

열심히 설명하고 시간을 들이고 고객을 찾아가지만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퍼스널 브랜딩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내가 고객의 돈을 원하기에 앞서 고객이 여러분의 상품/서비스를 원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대기업들이 많은 비용을 들여서 TV 광고를 하는 이유는 고객들의 신뢰를 얻어 브랜딩 하기 위함입니다.

 

이와 달리 소상공인/자영업자/1인 기업들은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퍼스널 브랜딩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사업이 확장되고 매출이 상승되고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은 고객을 모으고 자신이 가진 가치를 전달하여 돈을 만드는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고객 모집이 자동화되는 환경을 만들려면 여러분은 스스로 먼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고유한 가치가 있는 브랜드가 되셔야 합니다.

 

상품과 서비스가 있다면 광고/홍보에 돈을 쓸 것이 아니라 고객들의 공신력을 얻고 신뢰를 구축하는 퍼스널 브랜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먼저 베풀기

 

고객은 나의 지갑을 채우는 대상이 아니라 상부상조하고 공존하여 동반성장하는 파트너라는 사고방식을 가져야 합니다.

 

고객은 나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무료 혜택과 체험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하여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기존의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연구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사업이 경쟁이 없는 독자화된 아이템이 아니라면 여러분의 경쟁자가 하지 않고 싫어하는 일까지 해서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여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하기


여러분은 왜 사업을 하십니까? 고객이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는 이유는 가치를 인정하고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상품과 서비스에는 3가지 가치가 있습니다.

 

-기능 가치
-부가 가치
-심리 가치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심리 가치입니다.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때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여러분의 사명과 비전을 상품에 담아 심리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스토리에 가치를 전달하면 고객과 공감, 소통하는 이타심과 동질감, 소속감이 구축되고 고객이 팬이 되어 입소문 고객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출처 :  도서출판백년동안]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