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금)

  • 흐림동두천 10.4℃
  • 흐림강릉 8.1℃
  • 서울 12.8℃
  • 대전 11.9℃
  • 흐림대구 13.5℃
  • 흐림울산 12.4℃
  • 광주 12.2℃
  • 흐림부산 13.3℃
  • 흐림고창 11.9℃
  • 흐림제주 18.6℃
  • 흐림강화 12.2℃
  • 흐림보은 13.2℃
  • 흐림금산 13.1℃
  • 흐림강진군 12.4℃
  • 흐림경주시 13.0℃
  • 흐림거제 13.9℃
기상청 제공

마케팅, 적절한 타이밍의 중요성

최근 크고 작은 기업들이 홍보와 노출효과를 기대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의 네트워크 특성을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모습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단순히 홍보뿐만이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도 좌지우지하므로 최근 이런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참 안타까운 부분은 왜 이제야 그들이 스스로 필요성을 느끼고 찾아오게 된 것일까입니다. 물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고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남들이 다 하므로 따라가는 팔로워와 남보다 먼저 개척하는 오리지널은 이미 많은 격차가 벌어졌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 새롭게 시작을 한다고 해서 아주 많이 늦어버린 것은 아니고 내일보다는 오늘이 더 빠르기는 하겠지만, 경쟁업체들과 벌어진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부분이겠죠.

 

.

시대의 흐름을 읽을 줄 아는 성공한 업체들은 트렌드에 맞춰 남들보다 발 빠르게 마케팅을 펼치고 그에 따른 이익을 창조해 냅니다. 트렌드를 예측하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마케팅, 그리고 앞을 내다보는 마케팅만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며 앞으로 전진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오늘날 소비자들은 더 이상 한 가지 트렌드에 오랫동안 집중하지 않습니다. 짧게 그것들을 소비하고 또 다른 트렌드를 찾아 헤매기 때문에 앞을 내다보는 마케팅을 통하여 트렌드와 마케팅을 절묘하게 엮어내서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최대한 끌어내고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이란 제한된 시간 내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이니까요.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업체가 성공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반면에 또 다른 업체들은 실패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알았다면 결과를 바꿀 수 있겠죠? 시대를 읽는 최적의 마케팅 타이밍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나감으로써 그 변화를 직접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글: 알렌 정의 마케팅 강의) [출처: 한국무역협회]

 


#창업마케팅#창업컨설팅#이노벤컨텐츠#이노벤처#비즈니스마케팅#사회공헌저널#하늘문화신문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