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가 초고령화로 접어들면서 ‘어떻게 죽음을 맞이할 것인가’가 새로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행복한 죽음 웰다잉 연구소(소장 강원남)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오는 9월 9일부터 ‘2025 행복한 웰다잉 학교’를 개강한다. 교육은 5주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죽음을 회피하거나 두려워하는 태도에서 벗어나, 품위 있고 존엄한 죽음을 준비하는 법을 다룬다. 주제는 ▲웰다잉의 필요성 ▲환자의 권리와 연명의료 결정 ▲호스피스와 완화의료 ▲장례문화 변화와 사전장례의향서 ▲노년기의 자존감 회복 등으로 구성됐다. 강의를 맡은 강원남 소장은 웰다잉 교육 전문가로서 전국 복지관, 병원, 사회복지사 대상 기관 등 400여 곳에서 강의를 진행해왔다. 그는 “죽음을 외면하는 사회에서는 오히려 삶의 질이 낮아질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죽음을 정직하게 마주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연구소는 이번 과정을 통해 개인이 자신의 삶을 정리할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적으로도 ‘웰다잉 문화’가 자리 잡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일부 수익은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환원해 교육이 가진 가치를
손흥민은 공을 던졌고 오타니 쇼헤이는 눈물을 흘렸다. 전세계에 진정한 기적이란 완벽한 공을 던지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폭ㅍㅍ풍의눈 한가운데서 자신의 품격을 완벽하게 지켜내는 것에 있다는 것을 설명해 주었다.
경북 구미시 한국옵티칼하이테크 공장에서 박정혜 수석부지회장(금속노조 한국옵티칼하이테크지회)이 고용승계를 요구하며 599일째 고공농성을 이어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현장을 찾고 있다. 2025.8.28 mtkht@yna.co.kr
소비쿠폰에 이어 소비자들의 지갑은 두텁게 하고 지역 경제는 살리는 '상생'의 의미를 담은 또 하나의 소비 지원 정책이 펼쳐진다. 지난 5월 통과된 국회 1차 추가경정예산으로 확정된 민생회복 지원사업으로 소비 진작과 취약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가 마련한 '상생페이백'이다. 9~11월 석 달간 카드 사용액에서 지난해보다 늘어난 액수의 20% 환급 10월 12일까지 페이백 신청자 대상 '소비복권' 발급되는데 1등에 2000만 원 지급한다. 다가오는 가을, 소비쿠폰에 이어 소비자들의 지갑은 두텁게 하고 지역 경제는 살리는 '상생'의 의미를 담은 또 하나의 소비 지원 정책이 펼쳐진다. 지난 5월 통과된 국회 1차 추가경정예산으로 확정된 민생회복 지원사업으로 소비 진작과 취약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가 마련한 '상생페이백'이다.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석 달간 월별 카드 소비액이 지난해보다 많을 경우, 증가한 금액의 20%까지 월 최대 10만 원, 3개월 간 30만 원 한도의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방식이며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등에서 사용한 금액이 실적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생페이백 사업에서 특히
한화 인수 후 첫 선박 명명식…"미 조선 부활 기여하는 새 도전의 길" "마스가 프로젝트로 한국과 미국 조선업이 '윈윈' 성과 만들어낼 것" 한화, 필리서 연 20척 생산 예정…미 정부에 "차질 없는 지원" 요청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빌 게이츠재단 이사장과 한국 대통령의 만남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에게 "지구와 지구인 전체를 위한 공공적 활동에 대해서 경의를 표한다"면서 "대한민국 정부도 함께 할 방법을 최대한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21일, 이 대통령은 한국을 방문한 게이츠 이사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글로벌 보건 협력과 AI 미래 산업,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며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본지가 5년 전부터 각종 전시회의 온라인화를 구상해 온 이유는 짧은 시간 아쉬었던 전시회 현장의 각종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마다 접근할 수 있는 전시의 상설화의 절실한 필요성을 체감한 까닭이다. 그 준비 과정으로 온라인 세계엔딩산업박람회(WEBF) 웹사이트를 개설하여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중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 전시회의 온라인화 점차 가속화 ☞ ☞ 마침 일본의 엔덱스산업전(ENDEX産業展)이 금년부터 온라인으로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어 무척 반가운 바가 있다. 앞으로 양국간 상호 협력할만한 방안을 모색해 볼 예정이다. 우선 관련 소식을 우리 업계 전문인들 및 사업자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OUR SERVICE 엔딩산업전 Online이란? (기획사의 인사말) 엔딩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전시회 플랫폼입니다. 장례, 매장, 봉안, 추모, 상속 등 종생 관련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등록을 통해 참가업체의 자세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료 다운로드 및 각 기업에 문의를 통해 사업 과제 해결을 위한 상담 및 서비스 도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참가기업은 신규 고객 및 제휴 파트너 확보 등에 적극 활
From K to KING-Official Declaration of *KING = K + ING* The K Logo wearing a crown has finally been declared the King of Logos. Its name is none other than the “KING LOGO.” The copyrighted “K Logo” has now been reborn as a new brand philosophy with the formula “KING = K + ING,” a declaration that will be remembered in the history of global branding. ■ KING LOGO Shines on Lotte World Tower and Namsan Tower This declaration was not just rhetoric, but was brought to life on the city’s landmarks. On the facade of Seoul’s landmark Lotte World Tower, the phrase “LOGO KING = K + ING” was boldly dis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