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K to KING-Official Declaration of *KING = K + ING* The K Logo wearing a crown has finally been declared the King of Logos. Its name is none other than the “KING LOGO.” The copyrighted “K Logo” has now been reborn as a new brand philosophy with the formula “KING = K + ING,” a declaration that will be remembered in the history of global branding. ■ KING LOGO Shines on Lotte World Tower and Namsan Tower This declaration was not just rhetoric, but was brought to life on the city’s landmarks. On the facade of Seoul’s landmark Lotte World Tower, the phrase “LOGO KING = K + ING” was boldly displ
최근 소상공인들이 복합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제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문화와 경험을 결합한 '플랫폼형 자영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 기존의 소상공인들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소상공인들도 복합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는데 인구 변화와 경제 환경 변화는 물론, 온라인 플랫폼의 확대로 인해 골목상권이 영향을 받기도 한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소상공인들은 생존을 넘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게 되었고, 그 결과물이 바로 '소상공인 2.0', 즉 '플랫폼형 자영업'으로의 진화다. 이는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공간 자체를 '플랫폼'처럼 활용하여 문화와 경험, 관계와 콘텐츠를 결합하는 형태로 발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업은 어떻게 하는거야? ☞ 카페에서 커피만 파는 것이 아니라, 독서 모임이나 문화 강좌를 열거나, 작은 전시회를 기획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소통의 장을 만드는 추세,. 이를 통해 고객은 단순히 커피만 즐기는 것을 넘어, 공간에서 특별한 가치와 즐거움을 얻게 된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소상공인들의 판매 디지털 전환
고용노동부 주관 ‘2025년 하반기 미래내일 일경험(인턴형)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벤처기업협회가 선정됐다. 미래내일 일경험(인턴형)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에게 12주간 맞춤형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년에게는 최대 42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기업에는 멘토 수당 45만원과 기업 지원금 60만원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채용 과정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인재를 발굴할 수 있고, 청년은 실무 역량을 강화해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하반기 50여명의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자격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10인 이상인 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비영리단체 및 비영리법인이다. 10인 미만 기업이라도 벤처기업, 메인비즈·이노비즈 인증기업, 사회적기업은 참여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열정이 기업 성장을 견인하고, 기업의 혁신이 다시 청년에게 기회로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오는 18일부터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
소상공인들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대책이 요구되는 가운데 비용 효율화 및 절감, 온라인 플랫폼에의 접근, 경영 개선 교육 및 컨설팅 활용 등 대책 등 가운데 가장 유의할 만한 방법은 '자체 역량강화와 자기계발' 이다. 이런 가운데 중소상공인들의 환영을 받을만한 애로 타개 비즈니스플랫폼이 나와 크게 환영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씨이오포털(대표: 김강우)'에서 출시한 '맞춤형 비즈니스 플랫폼 'CEO 포털'이 그것이다. [출처 : CEO포털 홈페이지 ] 'CEO포털'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노무, 세무, 법률 전문가 연결부터 차량리스, 가전렌탈, 인터넷 설치까지 경영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잡한 절차 없이 필요한 서비스의 신청과 전문가 상담을 간편하게 지원한다. 'CEO포털'을 출시한 김강우 대표는 수년간의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며 현장의 필요성을 반영했다. 이를 계기로 전국 온라인네트워크를 통한 대대적인 보급에 나섰는데 다양한 분야 중소 사업자들의 환영을 받으며 널리 확산되고
벤처기업협회는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프리(Pre) 스타트업 런치데이'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분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배 창업자와의 교류를 통해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를 지원하고자 열렸다. 특히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업하는 '서울 스타트업 릴레이클래스'의 첫 행사로 서울 지역 스타트업 간 연결과 생태계 활성화에도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선배 창업자 강연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10문 10답' 형식의 토크콘서트는 예비창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선배 창업자 강연에는 김유재 파워플레이어 대표가 브랜드 팬덤 구축 사례를 중심으로 뷰티 시장에서 얻은 실전 경험과 전략을 공유했다. 김종웅 I-ESG 대표는 임팩트와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과정 등을 소개했다. 벤처기업협회는 향후 선후배 기업 간 협력과 성장 과정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과 중소상공인은 우리 경제의 근간이자 뿌리"라고 강조하며, 막중한 시기에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의 최근 발언이 800만 소상공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 후보자는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의 기초 강화, 혁신벤처창업 성장 동력 확보 등 세 가지 중점 과제를 언급했다. 이 중 소상공인들은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의 기초 강화'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현재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어, 이 부분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절실하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특히, 한 후보자가 중점 추진 과제로 '디지털 전환'을 지적하며, "기존 전통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어떻게 적용할지 우선 살펴보겠다"고 말한 점은 주목할 만했다. 네이버 출신의 IT 전문가라는 이력이 디지털 전환에 대한 기대를 높이기도 했지만, 동시에 현장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IT 기술에 익숙하지 않아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적용하는 것이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지적이었다. 한 후보자는 전통 제조업에 대한 약점을 인정하면서도, 대기업에서 IT 기술을 활용한 협업 사례를 많이 만들었
한국수입협회는 ‘제22회 한국수입박람회’를 다음달 7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총 30여 개국의 200여 개 해외 제조사와 브랜드가 참가한다.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 생활소비재, 특산품, 아이디어 상품 등 다양한 글로벌 제품을 국내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상세는 맨아래 '참고자료' 참조] 한국수입박람회는 한국수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 주한 외국대사관, 알리바바닷컴에서 후원한다. 해외 상품을 전시하는 국내 유일의 수입 전문 기업 간 거래(B2B) 소비재 박람회로 2003년 시작해 올해로 22회째다. 해외 참가 기업 비중이 전체의 90%를 넘는 글로벌 박람회로, 국내 바이어와의 일대일 B2B 수입 상담회도 열린다. 특히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이번 수입박람회에 대규모로 참가한다. 알리바바닷컴은 결제부터 배송까지 플랫폼 내 거래를 보호하는 신규 기능 ‘Trade Assurance’(거래 보호)를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유통망 확보 지원에도 나선다. 박람회 부대행사인 ‘글로벌 유통 세미나 2025’에는 알리바바닷컴, 쇼피, 틱톡 등 글로벌 이커머스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 개최 안내 (이미지 클릭) ▼ K-라이프스타일 위크를 오는 9월 서울 SETEC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소상공인 인기 라이프스타일 제품 판촉과 내수 활성화 기여를 위해 인스타PICK, 추석맞이 특별전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행사가 준비된다. 특히 올해는 약 3만명이 방문하는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와의 공동 개최를 통해 K-소상공인의 온·오프라인 매출 확대와 디지털 혁신 성장을 위한 기회의 場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