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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개방형 투자중개 플랫폼, 인기 폭발

'마이투자', 투명한 엔젤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투자중개 서비스, 창업경진대회도

개방형을 표방한 한 ‘투자중개 플랫폼’에 1만여개의 스타트업이 몰렸다. 
유망 스타트업 투자를 원하는 엔젤투자자도 3700여명이 등록해 벤처투자 활성화를 이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일 벤처업계에 따르면, 마이투자(대표 송영봉·사진)에 최근 2년간 1만810개의 투자아이템이 등록됐다. 마이투자는 개방형 투자중개 웹사이트. 투자유치 희망자(스타트업)가 기본 인증 및 승인을 거쳐 아이템 등록을 완료하면 홈페이지에 표시돼 투자자가 누구나 볼 수 있다. 투자 희망자(엔젤)는 관심 있는 스타트업에 연락을 할 수 있는 구조로 운영되는 플랫폼이다.

 

 

스타트업은 무료 회원 가입 후 유료로 아이템을 간단히 등록하면 관리자 승인 후 게시된다. 투자자가 관심이 있을 경우 투자자로부터 마이투자의 ‘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연락을 받을 수 있다.

마이투자는 투자받기 아이템 등록 후 다양한 배너광고를 선택해 이용하면 투자자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현재 골드배너, 실버배너, 추천배너, 점프업, 제목효과 등 다양한 배너를 운영한다. 투자자·유치자들은 무료로 회원 등록과 아이템 등록이 가능하고, 메시지를 통해 서로 연락 가능하다.

마이투자 송영봉 대표는 “투명한 엔젤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투자중개 서비스를 개방형으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부띠끄와 차별화했다”며 “투자유치 수수료가 없으며, 다수의 엔젤들이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마이투자'에는 AI(인공지능), 핀테크, IT, 모바일, 패션, 섬유, 잡화, 문화콘텐츠, 무역, 유통, 식품, 서비스 등의 기업들이 등록돼 있다. 마이투자는 투자중개와 함께 스타트업 구인·구직 중개는 물론 창업경진대회 개최도 올해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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