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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배송조회, 문의사항, 반품상담, 리뷰요약 등 자동화

커넥트웨이브&프라이빗, LLM 구축으로 정보의 정확성 구현

 

기사 요약 : 이를 통해 다나와와 에누리를 방문하는 소비자는 주관적이거나 추상적인 속성을 입력하거나 태깅해도 자신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도 있고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 등을 운영하는 커넥트웨이브와 손잡고 생성형 AI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이를 위해 커넥트웨이브와 함께 프라이빗 거대언어모델(LLM)을 구축한다. 전 세계적 생성형 AI 열풍과 함께 많은 기업들은 미래를 책임질 먹거리로 LLM 개발과 신규 서비스 론칭에 힘쓰고 있다.

 

하지만 기업 내부 데이터 유출에 대한 우려와, 잘못된 정보를 생성하는 환각 현상(할루시네이션) 등 생성형 AI의 고질적인 문제가 대두되며 프라이빗 LLM이 대안으로 주목받는다. 프라이빗 LLM은 기업 내부 데이터만 학습해 정보 유출과 환각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커넥트웨이브는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인 다나와와 에누리가 한국어 기반 약 14억 개의 쇼핑 상품 데이터를 이미 확보하고 있다. 업스테이지는 자사 모델에 이 데이터들을 학습시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한 프라이빗 LLM을 공동 개발하고 내재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나와와 에누리를 방문하는 소비자는 주관적이거나 추상적인 속성을 입력하거나 태깅해도 자신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도 있고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커넥트웨이브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인 ‘메이크샵’도 프라이빗 LLM을 통해 고도화된다. 커넥트웨이브의 프라이빗 LLM에 메이크샵 기반 특정 쇼핑몰의 데이터를 학습시켜 배송조회부터 문의사항, 반품 상담 등이 자동화되며 쇼핑몰의 리뷰 요약 기능은 물론 상품들의 카피(copy) 개발까지 자동으로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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