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은 더 이상 단순한 구매가 아니다.
최근 정부는 공공조달을 혁신 확산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다.
기술혁신뿐 아니라 ESG, 사회적 가치, 디지털 전환 등도 조달심사 항목에 포함되고 있다.
즉, 조달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것은 기업이 미래산업 생태계의 일원으로 인정받는 과정이다.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경영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공공조달 판로개척 지원·기업 신용평가 컨설팅」 무료 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조달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조달청 출신 김유일 경영지도사(『조달학개론』 저자, 컨설팅학 박사, 거제대학교 공공조달학과 교수)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조달 제도 이해부터 실무 적용 포인트까지 실제 업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핵심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당초 선착순 70명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었으나, 한성대학교 대학원의 강의장 지원으로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12월6일(토)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공공조달시장 판로개척 전략, 기업 신용평가의 구조와 활용, 중소기업이 당장 적용 가능한 실무 팁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교육 가치는 수십만 원 상당에 이르는 수준이지만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주최 측은 “공공조달과 신용평가를 제대로 이해하면 기업 성장 속도가 크게 달라진다”며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공조달 판로개척 지원 및 기업 신용평가 컨설팅 무료 설명회 안내 ☞
▶문의 : 이병섭 대표이사 / 010 - 4285 - 9357
(주)이노월드컨설팅 / 경영지도사 / 물류관리사 / 산업공학박사 / 이현호 행정사 사무소 국장 / 조달스파크 카페 운영자 / 시너스파크 경영자문 협업지원단 단장 / (전) 국민은행 심사역
▶관련기사 : 공공조달,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 돌파구 ☞
#공공조달 #판로개척 #기업신용평가 #강소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