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고전 인용해 메시지 강조 인생에서 우수성을 달성하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가? 중국의 지난 1세기 역사를 돌아보면, 현대화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변혁과 국가 부흥을 실현하는 데 있어 청년들이 항상 중요한 힘으로 활약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청년에게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한편, 중국의 꿈에 일조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할 것을 장려했다. 끈기, 노력 시 주석은 베이징 대학의 교사 및 학생들과 함께 하는 포럼에서 진행한 연설에서, 중국 남북조 시대(420-589 CE) 류저우의 글에서 한 문장을 인용했다. "우물을 파려면 얕은 구덩이에서 시작해 결국에는 깊은 구덩이를 파게 된다." [중국 남북조 시대(420-589 CE) 류저우] 난징 사범대학의 Li Bo 교수는 "이 문장은 '소중한 인생은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라는 비유"라고 설명했다. Li 교수에 따르면, 시 주석이 이 문장을 인용한 것은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노력하면, 훌륭한 경력을 쌓고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교훈을 청년들에게 알려주기 위해서라고 한다. 청년과 중국의 꿈 시 주석은 국가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은 국가 차원의
CyberLink, Network Optix 비디오 관리 시스템에 얼굴 인식 기술 제공 전 세계 얼굴 인식, 인공지능(AI)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 Corp.(5203.TW)는 Network Optix가 개발한 모든 Powered by Nx VsaaS 솔루션에 얼굴 인식 기술을 탑재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시스템 통합 업체는 CyberLink의 FaceMe® Security 소프트웨어와 Powered by Nx VSaaS 솔루션을 통합해 스마트 시티, 스마트 리테일, 산업 시설, 접객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IP 얼굴 인식 기술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Network Optix의 Nx Meta는 기업이 모든 시장에서 서비스형 영상 관제(VsaaS)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방형 무료 플랫폼이다. FaceMe® Security를 Nx Meta와 통합하면 기업은 직원을 추적하고 ID를 기반으로 실시간 상황을 알려주는 얼굴 인식 지원 VSaaS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통합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은 미리 만든 차단 리스트에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도 만들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시간 및
국내 200여개 지식재산(IP) 협·단체와 500만 지식재산인들이 힘을 합쳐 우리나라를 일등 IP강국으로 만들어 나갈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FIPRO, Federation of Intellectual PROperty societie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익법인 설립허가 및 등기절차를 마치고(2021년 2월 9일)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는 02월 22일(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대회의실에서 국내 주요 지식재산 관련 협·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재산 대한민국 어젠더 NO1 !’라는 슬로건으로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FIPRO)는 국내 200여개 지식재산(IP) 관련 협·단체와 500만 지식재산인들이 참여한다.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는 공익법인으로 문화예술과 과학기술의 융합을 촉구하고 지식재산을 통한 가치의 창출과 국가·경제·사회 및 문화의 융성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 기대된다. 제1차 이사회에서 정갑윤 공동회장은 “앞으로 지식재산 관련 업계의 대변자로서 국내 지식산업을 이끄는 방향키가 될 수 있도록 힘찬 도약과 더불어 최선을 다할 것이다.”이라고 했으며, 원혜영 공동회장은 “지식재산
하나은행100년행복연구센터, 재산형성,자녀교육, 주택마련, 자기계발 등 세심한 관리 필요 하나은행 100년 행복연구센터는 생애금융보고서 대한민국 40대가 사는 법(머니편), 주린이가 되기로 작정하다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40대는 우리 경제와 가계의 중심축이며, 특히 40대 초반은 금융자산 만들기의 마지노선으로 생애 자산관리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자산관리 지형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이들 역시 금융투자에 관심이 높아졌다. 행복연구센터는 서울 및 지방 4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40대를 대상으로 자산관리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살펴봤다. 40대의 돈, 투자로 머니 무브(Money Move)는 계속된다. 40대 소득자 중 78.2%는 이미 주식, 채권, 펀드 등을 보유한 금융투자자다. 그런데 이들 중 절반 이상(57.4%)은 앞으로도 투자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투자자가 아닌 경우에도 61.0%는 자금 · 시간 · 정보 부족이 해소되는 등 여건이 허락하면 투자를 시작한다는 생각이다. 저금리 지속과 투자를 안하면 목돈 마련이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투자를 확대한 가장 큰 이유다. 더불어 40대 초반은 주택(부동산) 등의 가격 상승,
쿠팡의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소식에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SBG) 회장이 방긋 웃게 됐다. SBG의 비전펀드는 ‘만년 적자’ 지적에도 2015년과 2018년 두 차례에 걸쳐 쿠팡에 27억 달러(약 3조 3000억원)를 투자해 쿠팡 지분 37%를 보유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상장 후 쿠팡의 보유 가치는 약 500억 달러(약 55조원)로 이 경우 SBG의 비전펀드가 보유한 쿠팡 지분 가치는 190억 달러(약 21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27억 달러를 투자해 6년 만에 7배에 가까운 수익을 내게 된 셈이다. 손 회장의 투자 시점은 쿠팡의 기업가치가 각각 50억, 90억 달러였을 때다. 특히 2018년 쿠팡은 2조원 가까운 누적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그럼에도 손 회장은 쿠팡 투자액을 첫 투자액(10억 달러) 대비 두 배로 늘렸고 “김범석 대표(현 의장)가 보여 준 비전과 리더십은 쿠팡을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리더이자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인터넷 기업 중 하나로 성장시켰다”며 무한한 신뢰를 과시했다. 손 회장은 기회를 포착하면 주저하지 않고 ‘위험’을 떠안는 투자 패턴을 보여 왔다. 그는 2000년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을 만나 6분여 만에 2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이 뉴욕 중국 총영사관과 제휴해 황소의 해 시작을 나타낼 예정이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오늘 뉴욕 중국 총영사관과 제휴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워라이트의 2월 10일자 조명과 황소의 해를 기념하는 5번가 로비의 새로운 스프링 페스티벌 창문 전시 공개로 음력 설을 기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동부시간(EST), 2021년 2월 10일 오후 5시 해가 지기 직전, 세계 각국에서 온 손님들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유튜브 페이지에서 가상 점등식에 동참할고, 음력 2월 12일 정월 대보름에 앞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유명한 탑을 붉게 물들이는 '스위치의 플립(flip of the switch)'을 목격할 수 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리얼티 트러스트(Empire State Realty Trust)의 최고경영책임자이자 대표 및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앤서니 E. 맬킨(Anthony E. Malkin)은 뉴욕 주재 중국 총영사관의 총영사관인 황 핑(Huang Ping) 대사와 함께 발언을 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행사가 끝난 뒤 총영사관 홈페이지와 위챗(WeChat), 인스타그램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또한 2021년
도시가 발달하고 사람들이 북적거리고 아이들은 마냥 즐겁기만한 설명절.... 그나마 올해는 그놈의 코로나 때문에 엉망이 되어 버렸는가? 멀리 시골장터같은 분위기가 풍기는 중국 연길의 어느 시장, 정든 동포들의 장보기 모습...그 곳에서 우리들 마음의 고향을 발견할 수 있음은 무슨 연유일까?... 화룡시 두도진에서 3,6,9일이 맞띄우는 날이면 장이 선다. 신축년 새해를 맞으면서 두도장터는 비록 자그마한 농촌장터이지만 명절분위기가 흘러넘쳐 제법 흥성거렸고 사람들은 희희락락 즐거운 마음으로 세밑쇼핑을 즐기고 있었다. [ 출처 : 길림신문] . . .
사업을 해외로 확장하는 것은 기업가에게 매우 어려운 과제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유통망과 마케팅 채널 확보, 국내와 다른 법률, 새로운 경쟁 관계 등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PR팀은 국내 홍보에 익숙해, 해외에서 소비자와 미디어를 상대할 때에는 게임의 규칙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게임의 규칙이 바뀌더라도 무리 없이 해외 홍보 전략을 세우고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출처 : 뉴스와이어] 해외 홍보 성공 전략 15가지 ★기본 PR 전략은 유효 다른 나라에 진출할 때 항상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홍보의 목표는 브랜드 이름을 알리고 평판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설득력 있게 잘 작성한 콘텐츠와 탄탄한 미디어 관계 등 기본적인 PR전략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새로운 소비자와 시장에 맞게 전략을 조정하면 됩니다. ★자원을 집중 많은 회사가 글로벌화를 주장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여러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실질적인 차이를 만들 수 있는 국가를 선택해 예산과 노력을 집중하세요. 대부분의 국가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다면 50개국에 진출한 들 무슨 소용이 있나요? 한 곳에서 견인력을 얻은 뒤